티스토리 뷰




환경표지인증을 알고 계신가요? 환경표시인증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력(생산 및 소비 과정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이나 온실가스의 양, 에너지를 소모하는 양 등)이 같은 용도의 다른 제품에 비해 적을 때 부여하는 친환경 인증 제도인데요. 다시 말해 환경표지인증을 받은 제품은 국가에서 인정한 친환경 제품이라는 이야기입니다

1979년 독일에서 처음 시행된 이 제도는 현재 유럽연합(EU), 북유럽, 캐나다, 미국, 일본 등 현재 40여개 국가에서 성공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1992년 4월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데요. 제품 청정생산 체계를 구축하여 환경오염물질 및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에너지 소비량이 적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지난 2013년에 비데 업계 최초로 환경표시인증을 획득(BAS14-B, BA10-A/B 모델)하며 비데 업계에 친환경 바람을 몰고 왔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코웨이 살균비데(BAS16-B)도 환경표시인증을 획득하며 총 4개의 비데 제품이 환경표시인증을 획득하게 되었습니다!



새롭게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한 코웨이 살균비데는 자체 개발한 스마트 절전기술인 그린플러그 기능을 탑재한 제품입니다. 그린플러그 기능은 사용자의 14일간 사용 이력을 시간대별로 기억해서 자주 이용하는 시간대와 그렇지 않은 시간대를 구분한 뒤 전력을 자동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코웨이 환경연구소의 자체 시험(4인 가족, 1 12회 세정 기준) 결과, 그린플러그 기능을 사용하면 월 전기 사용량이 최대 40%까지 절감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비용으로 따지면 한 달 전기세 1,600원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